공지사항

양육과 훈련

NVKPC 2021. 11. 25. 11:04

온라인 성경강좌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비대면 온라인 성경강좌를 개설하였습니다. 우리는 무엇을 믿고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시리즈로 배워가고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user/Joseph74pk/playlists
1. 성경이 쉬워진다[구약]
2. 성경이 쉬워진다[신약]
3. 누림[십자가와 부활]
4. 따름[예수님의 발자취]
5. 복음[복음과 삶]
6. 영성산책
7. 주님이 주신 기도
8. 사도신경 
9. 십자가의 은혜
10. 성경 시리즈
11. 생명의 삶

시작하는 삶
(Starting Life)


현재까지 개설된 과정
하나님의 마음을 알고 하나님께서 준비하신 추수 밭으로 가서 불신자에게는 복음을 전하고 신자에게는 훈련을 해서 하나님 나라를 확장해 나가는데 필요한 13 가지 주제의 개요를 설명합니다. 하나님의 마음과 4 개의 밭은 바울의 선교전략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그림으로 설명하면서 복음의 진수를 배우게 됩니다. 특별히 누구나 영혼을 재생산 할 수 있는 기쁨을 선물로 경험하게 됩니다. (C2C, Any3를 배웁니다)
"하나님에게 이르는 길은 여러 가지가 있다" 던지 "모든 종교가 사실은 다 같은 것이다”와 같은 질문에 당신은 어떻게 답변할 것입니까? 좌로나 우로 치우치지 않고 바른 믿음을 가지기 위해서는 견고한 믿음의 토대 즉 “우리가 무엇을 믿어야 하는가?" 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과정은 자칫 어려울 수도 있는 이런 문제들에 대해 누구나 알기 쉽게 설명하고 또 그룹 모임을 통해 더 확실하게 알 수 있도록 만들어진 과정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주신 새 생명을 어떻게 풍성하게 누리며 살아갈 것인지에 대해 신자의 각 방면의 생활을 점검하게 해주는 과정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주신 생명과 말씀을 배운 다음, 신자가 꼭 알아야 하는 "기도" 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는 과정입니다. 
성경 전체에 대한 개괄적 지식을 알게 해 주며 특히 성경의 각 책에 나타나는 인간을 위한 하나님의 원대하신 구원계획을 알 수 있도록 설명해 줍니다. 기존의 개괄적 과정들과 달리 성경의 사실들 뿐만 아니라 깊은 적용을 담고 있습니다.
성장하는 삶
(Growing Life)

현재까지 개설된 과정
예수님을 믿고 따르는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예수 그리스도 바로 그분이 어떤 분인지 아는 것입니다. 이 과정은 교회의 모든 성도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삶과 사역에 대해 알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개설되었습니다.
창세기를 통해 하나님의 구속 사역이 어떻게 시작되고, 우리를 구원하신하나님은 어떤 분이신지를 배웁니다.
마태복음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가 누구이신지, 왜 예수 그리스도가 구약에서 예언한 메시야이신지를 배우게 됩니다. 
요한복음에 나타난 예수 그리스도를 배우며, 영원 전부터 계신 하나님께서 어떻게 우리에게 찾아 오셔서 우리의 구원을 완성하시는지를 배웁니다. 
로마서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 속에 하나님의 의가 어떻게 충만하게 드러나는지를 배우게 됩니다. "이친칭의"의 복음을 로마서를 통해 심층적으로 살펴 봅니다. 
출애굽기를 통해서 성경을 보는 안목과 구속사를 배워가고 있습니다. 
1. 나는 누구인가?
2. 나의 구원의 주체는 누구인가?
3. 나의 구원의 과정은 어떻게 진행되는가?
4. 나의 구원의 최종 목적지는 어디인가?
5. 나의 구원속에 나타난 하나님의 은혜
6. 하나님의 구원 경영을 배워갑니다. 
인도하는 삶
(Guiding Life)
 
시작하는 삶과 성장하는 삶을 마치고 평신도 리더로서 섬기기를 바라는 위해서 진행됩니다. 

 1. 예수 그리스도의 생애

 2. 바울의 생애와 서신서

 3. 모세 오경

 4. 성경을 따라가는 조직신학

성경적 상담학교 결혼예비학교 담임목사의 상담학적 지식과 임상경험을 통해 성도들의 실제적인 문제를 성경을 중심으로 상담하는 과정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백성이 회복되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부부상담학교
일반상담
선교학교 예수님을 따르고 지상 명령에 순종하는 자의 삶을 살기 위해 미션파트너스에서 제공하는 선교 훈련을 통해 4가지 관점(성경적, 역사적, 문화적,전략적 관점)을 통해 성경을 선교적 관점으로 보는 안목을 키워줍니다. 아울러 선교의 삶을 살도록 준비시켜 줍니다.
소그룹[구역별 나눔] 커피브레이크 교재를 통해 구역모임(소그룹) 성경 각권을 배워 갑니다예수님과 개인적으로 친밀한 관계를 맺고 생명력 있게 성장하도록 도와 줍니다.  소그룹 식구들과 함께 말씀으로 변화하여 어떻게 예수님의 지상대명령에 쓰임 받을  있을지를 체험하게 됩니다.